주요콘텐츠로 건너뛰기

벧엘클럽하우스

벧엘이의 하루

정신건강프로그램 -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강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20회 작성일 21-06-05 17:56

본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강연>



일시 : 2021년 6월 3일 오후 2시~3시

장소 : 벧엘클럽하우스 3층 집단활동실

강사 : 노아병원 조원용 원장



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심리방역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이라는 주제하에 노아병원 조원용 원장님의 좋은 강연이 있었습니다.


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가 스트레스가 되고 있고 그와 연관되어진 실직, 불경기 등의 어려운 상황들이 장기화되면서 자신이나 가족이 감염되는 것이나 경제활동이 붕괴됨으로 인해 어려움이 닥치지 않을까하는 직,간접적 불안감들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벧엘클럽하우스 입소회원들의 경우에는 가족들과 떨어져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고 자유롭게 외출등을 할 수 없게 되면서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용회원들의 경우에는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가게 되면 집에서만 지내야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시간들이 되면서 또 다른 어려움으로 작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 우리 회원들이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상황을 극복해 나가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회원들이 질의를 하고 조원용 원장님이 그에 대해 답변을 하면서 회원들이 느끼는 감정을 더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시간을 통해 극복해 나갈 수 있는 긍정의 힘을 얻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함께 조금 더 힘을 내어 봅시다.

- 감염병으로 인한 마음의 고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심리방역 -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1-06-06 21:41:01 벧엘소식에서 이동 됨]

* 첨부자료 출처 :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음건강지침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